협회인사말

자랑스럽고 빛나는 37년간의 역사와 전통속에 분재문화 발전과 창달을 위하여 전진하여 온 한국분재협회 임원과 회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1990년 이철호 전회장님 이래 27년간 협회는 경선을 치루지 않고 회장을 추대하여 왔지만 올해는 대의원총회를 개최하여 114명의 재적인원중 86명이 투표에 참여한 대의원들의 뜻을 물어 2017년부터 4년간의 임기를 책임 질 한국분재협회 회장 유창효 입니다.

2014년 10월 전임 곽진희 회장님의 잔여임기를 맡아 오늘에 이르기까지 짧은 2년여 간에 협회의 정상화와 사단법인의 투명성에 초점을 맞추어 전력으로 활동해 왔음을 자부 합니다.

이 또한 회원여러분의 기대치에 충분히 미치지 못하였음을 본인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전국 각 지부장님과 회원여러분께 가까이 다가가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는 각 지회별 지부장님과 회원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열어 지부간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협회의 화합과 융화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지금 세계분재계는 80여개 국가에서 분재문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이중에서 30여 국가는 상호간에 교류를 정기적으로 다년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분재협회도 세계화에 발맞추어 국제간 분재행사 방문 및 교류를 통하여 한국분재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선진 분재문화를 받아들이고 접목하기 위한 국제교류 활성화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앞으로 4년간 한국분재협회 회장으로서 다음과 같이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임을 회원 여러분께 약속 하겠습니다.

○ 2017년 5월 제6회 대한민국 분재대전 개최 – 분재도록 전액지원

○ 2019년 제7회 대한민국 분재대전 개최 – 분재도록 전액지원

○ 이사회 분기별 지역 순회 개최

○ 지역별 부회장 및 이사 균등 선임

○ 협회 역사 재정립 – 문화체육관광부 관계 재정립 및 정상화

○ 국내지부 으뜸 분재전시회 국제화 및 국제 교류 활성화

○ 지부설립을 통한 회원증강 – 개인적으로 분재취미 활동을 하시는 분 과 개인소장 명품분재 발굴 및 찬조 전시

○ 한국과 중국의 3개 도시간 국제교류 결연

○ 분재개작 및 시연회 국제화 – 명인 작가 선발 및 국제교류

○ 인터넷 카페 및 SNS 활성화

○ 한국분재협회 전국체육대회 개최

○ 세계분재우호연맹 및 아시아분재우호연맹 가입

아울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