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인사말

한국분재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사단법인 한국분재협회 제7대 중앙회장 유수형입니다.

지금 전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매우 힘든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한국 분재계는 코로나 뿐만아니라 주택구조의 아파트화, 분재인구의 고령화, 분재조직의 결속력 결여, 분재문화에 대한 이해도 부족 등의 이유로 큰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위기에 놓여 있는 바로 지금 우리 분재인들이 단합 한다면 거꾸로 분재 보급 확장의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치열한 삶을 사는 현대인들은 그 보상으로 자연을 동경하며 자연을 즐기려는 마음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혼자 즐길거리를 찾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편승해서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한 분재판매량이 엄청 증가하고 있고, 분재 취미인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의 분재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본 협회에서는 디지털시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다양한 사업 콘텐츠를 개발하여 현재 늘어나고 있는 분재 취미인들이 진정한 분재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교육, 컨설팅, 전시 사업 등을 통해 분재 취미인들이 정말로 재미있고 보람된 분재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분재협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분재 단체입니다. 따라서 세계 각국의 분재협회와 교류를 통해 세계 속에 우뚝 선 협회를 만들겠습니다.

자~~~ 분재협회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분재의 진면목을 느끼고 싶다면 분재협회의 문을 두드리십시오.
분재협회는 언제나 여러분의 곁으로 달려 가겠습니다.

우리 분재협회의 전 회원은 한 가족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협회의 한 가족이 되시지 않으시렵니까?

사단법인 한국분재협회 중앙회장 유 수 형